1.국민생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관한 정보
2.국가의 시책으로 시행하는 공사 등 대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관한 정보
3. 예산집행의 내용과사업평가 결과 등 행정감시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
4.그 밖에 공공기관의 장이 정하는 정보
- 교육시책, 중점과제 및 주요업무 추진관련 자료에 관한 정보
- 학교신설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관한 정보
- 각종 지침 및 통계관련 정보
- 업무추진비 등
연번 |
정보공개목록 |
공표항목 |
공표주기 |
공표시기 |
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
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|
전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2 |
원주교육지원청소속 지방공무원 보직관리규정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3 |
공직기강 확립 |
추진계획, 추진결과 |
매년 |
4월 |
|
4 |
반부패 청렴 추진 |
추진계획 |
매년 |
4월 |
|
5 |
학교운영위원회 운영 |
추진계획, 운영내용(유치원포함) |
|
자료발생시 |
|
6 |
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|
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7 |
정보공개 운영 |
정보공개 신청건수, 공개건수, 이의신청건수 등 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 |
학교정보공시제 운영 |
운영계획, 운영내용 등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9 |
기록물관리 추진계획 |
기록물관리 연간계획, 월별계획 |
매년 |
1월 |
|
10 |
기록물관리지침 |
전체 |
매년 |
2월 |
|
11 |
기록관리기준표 |
단위과제, 업무설명,보존기간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2 |
월별 정보목록 |
전체 |
매일 |
매일 |
|
13 |
원주교육지원청 직원전화번호 및 학교일람표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4 |
관용차량 관리 현황 |
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운행부서, 주행거리, 유류사용량, 유류비(분기별) |
분기 |
1월, 4월, 7월, 10월 |
|
15 |
교육장 업무추진비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6 |
보도자료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7 |
우리청 행사사진 자료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8 |
민원사무 처리 현황 |
처리현황 통계 |
매년 |
3월 |
|
19 |
행정서비스 헌장 |
목적, 추진근거, 기본방향, 세부추진계획, 기대효과,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20 |
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|
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, 주요내용, 의무취학 절차 |
매년 |
12월 |
|
21 |
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|
법인명, 소재지, 설립목적, 허가일자, 폐지사유, 폐지일자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22 |
교육비특별회계 예산 |
편성지침, 예산서 등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23 |
학원 및 교습소 현황 |
시설명, 주소, 전화번호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24 |
학원 및 교습소, 개인과외 지도점검 |
지도점검계획, 실시내용, 기간 |
매년 |
1월 |
|
25 |
비영리(공익)법인 현황 |
법인명, 설립일자, 사업구분, 소재지, 설립구분 |
매년 |
1월 |
|
26 |
비영리(공익)법인 지도점검 |
지도점검 기간(일시), 지도점검 대상 |
매년 |
1월 |
|
27 |
학교통학차량 |
학교별 통학차량 현황, 운영내용 |
매년 |
3월 |
|
28 |
평생교육시설 운영 |
시설명, 소재지, 설립목적, 운영실적, 시설규모, 지도점검내용, 조치결과, 학력인정여부 |
분기 |
1월,4월, 7월,10월 |
|
29 |
평생교육시설 보조금 지원 |
보조금 지원 현황 |
매년 |
12월 |
|
30 |
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|
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, 소지역 학교군, 학교구(군) 현황 |
매년 |
12월 |
|
31 |
규칙변경(유치원명, 학급증ㆍ감축) 인가 |
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|
매년 |
1월 |
|
32 |
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, 위치변경 인가 현황 |
사립유치원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, 소재지, 설립(폐지)일자, 위치변경 신청 절차, 대상, 시기 등 |
매년 |
1월 |
|
33 |
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|
학교현황, 개교추진계획 |
매년 |
12월 |
|
34 |
유아학비 지원계획 |
지원대상, 지원기준, 지원금액, 지원절차 |
매년 |
1월 |
|
35 |
입찰공고(물품,공사,용역)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36 |
입찰결과(물품,공사,용역)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37 |
수의계약 공개 |
전체 |
매월 |
10일 |
|
38 |
공유재산 관리 |
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, 관리계획 |
매년 |
4월 |
|
39 |
폐교 운영 현황 |
학교명, 소재지, 폐교일자, 운영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0 |
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|
부서명, 사용일, 사용처, 사용내역 |
매월 |
10일 |
|
41 |
교육공무직 보직관리규정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2 |
교육공무직 인사발령 |
전체 |
매년 |
2월 |
|
43 |
교육공무직 임용등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4 |
교육공무직 채용 계획 |
공고문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5 |
교육공무직 인력풀 현황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6 |
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|
운영계획, 보험청구안내, 보험주요내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47 |
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|
교육정보화(PC 및 인터넷통신비) 지원계획, 지원현황, 실적평가 |
매년 |
3월 |
|
48 |
각급학교 일반현황(통계현황) |
전체 |
매년 |
4월 |
|
49 |
개인정보보호 추진계획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50 |
주요업무 기본계획 |
기본계획서, 시행계획서 |
매년 |
1월 |
|
51 |
주요업무 자체 평가 |
결과보고서 |
매년 |
12월 |
|
52 |
교과교육연구회 운영 |
기본계획, 운영현황, 평가결과 |
매년 |
자료발생시 |
|
53 |
자율학교 지정·운영 |
지정 현황, 운영계획, 운영결과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54 |
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|
기본계획,우수사례 |
매년 |
3월 |
|
55 |
교과교실제 운영 |
기본계획, 지정교명 |
매년 |
3월 |
|
56 |
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계획 |
계획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57 |
학생봉사활동 |
운영지침, 기본계획 |
매년 |
3월 |
|
58 |
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|
기본계획 |
매년 |
12월 |
|
59 |
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|
운영계획, 운영현황, 운영실적, 평가 등 |
매년 |
1월, 12월 |
|
60 |
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|
운영계획 및 결과 |
매년 |
자료발생시 |
|
61 |
연구시범학교 운영 |
운영계획 및 현황 |
매년 |
4월 |
|
62 |
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|
종류별 등 현황 |
매년 |
1월 |
|
63 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(초등) 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(채용시기,채용방법,채용인원 등) |
매년 |
2월, 8월 |
|
64 |
초·중등교원인사발령사항 |
전체 |
반기 |
2월, 8월 |
|
65 |
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|
종류별, 성별 내용 등 |
매년 |
12월 |
|
66 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(중등) 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(채용시기,채용방법,채용인원 등)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67 |
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|
기본계획, 학생수용계획, 입학전형, 학교군 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68 |
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|
운영 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69 |
예술강사지원 |
강사인원, 강좌명, 지원액 등 현황 |
매년 |
1월 |
|
70 |
검정고시 시행 계획 공고 |
전제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71 |
독서교육 활성화 |
추진계획, 주요사업 운영결과 |
매년 |
3월 |
|
72 |
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|
현황,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|
매년 |
3월 |
|
73 |
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|
계획서 |
반기 |
3,9월 |
|
74 |
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|
추진계획, 지역·기관현황, 세부사업, 관련예산 |
매년 |
4월 |
|
75 |
대학생멘토링 운영 및 모집계획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76 |
wee 센터 운영 |
센터운영방향, 운영내용, 프로그램계획, 이용 및 신청방법 |
매년 |
3월 |
|
77 |
보건교과 운영계획 |
보건교과 운영계획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78 |
자살예방 및 생명존종 교육 |
교육실적, 우수사례 |
매년 |
12월 |
|
79 |
학교별 CCTV 현황 |
설치학교, 설치대수, 화소 등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0 |
학생안전 강화학교 운영 |
운영학교 현황, 운영 주요프로그램, 운영실적 |
매년 |
4월 |
|
81 |
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|
예방교육 실적, 홍보 우수사례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2 |
비만 예방교육 운영 지침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3 |
양성평등 및 성교육 운영 지침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4 |
유아교육(돌봄유치원) 운영 |
운영계획, 돌봄유치원 현황(소재, 위치 등), 참여원아수, 예산지원액 |
매년 |
3월 |
|
85 |
유치원 운영 |
기본계획, 운영지침, 교육과정편성, 교육실습현황 |
매년 |
3월 |
|
86 |
교육 요건을 갖춘 어린이집 현황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7 |
초·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|
학교명, 학급수, 학생수 등 |
반기 |
3월, 9월 |
|
88 |
학부모 교육 운영 |
운영계획, 운영실적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89 |
특수교육 기본(운영)계획 |
현황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
매년 |
3월 |
|
90 |
특수교육과정 컨설팅 |
컨설팅계획(일시및 장소, 컨설팅 내용 등) |
매년 |
5월 |
|
91 |
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|
지급 절차 및 기준, 지급액, 지급인원 |
매년 |
4월 |
|
92 |
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|
현황, 기능 및 역할 안내 |
매년 |
4월 |
|
93 |
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매뉴얼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94 |
특수교육지도사 정현원 현황 |
학교별 배치 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95 |
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96 |
치료 지원 운영 안내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97 |
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|
초, 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원 |
매년 |
6월 |
|
98 |
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|
기본계획, 운영현황 |
매년 |
4월 |
|
99 |
영재교육기관 선발운영 |
전체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00 |
이동과학교실운영 기본계획 |
계획, 일정 |
매년 |
3월 |
|
101 |
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|
운영 현황 |
매년 |
12월 |
|
102 |
저소득층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|
사업비, 지원대상, 지원자격 |
매년 |
3월 |
|
103 |
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|
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, 조치결과 |
반기 |
8월, 12월 |
|
104 |
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|
점검대상교, 위생안전 점검내용, 등급 등 |
반기 |
8월, 12월 |
|
105 |
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|
먹는물 공급현황, 검사항목, 검사주기, 후속조치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06 |
학교우유급식 지원 |
지원계획(대상자수, 예산액, 지원방법 등) |
매년 |
4월 |
|
107 |
학교급식 실시현황 |
급식현황 |
매년 |
4월 |
|
108 |
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|
식중독사고 발생일, 발생소재지, 발생인원, 조사결과, 조치 결과 등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09 |
교육환경보호구역 |
기본계획, 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 지정·고시, 정화구역 점검·관리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10 |
교육시설물 안전점검 |
점검계획,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, 시기,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|
반기 |
자료발생시 |
|
111 |
민간투자사업 운영 |
계획수립, 추진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12 |
시설공사 집행 |
시설공사적용기준, 공사일위대가표,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13 |
시설사업계획 |
사업명, 예산액, 공종, 집행시기 등 |
매년 |
1월 |
|
114 |
위험시설물 실태조사 |
계획수립, 조사 및 판정결과 공개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15 |
친환경(녹색)건축물 인증학교 |
사업명, 사업금액, 사업기간, 인증학교명, 인증등급, 인증기관 등 현황 |
수시 |
자료발생시 |
|
116 |
기록물 공개재분류 결과 |
건명, 공개여부, 비공개시 비공개 사유 |
수시 |
수시 |
|
117 |
녹색(친환경)제품 구매실적 및 구매계획 |
(관내학교포함)전년도 구매실적 및 금년도 구매계획 |
매년 |
4월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