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적
민원 1회 방문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복합민원에 대한 상담 민원인의 대리(지원), 미비점 보완, 안내 등 민원인에게
최대한 편의를 제공 하고 민원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음.
근거
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3조(민원후견인의 지정·운영)
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(민원후견인의 지정·운영)
후견인의 임무
처리방법에 관한 민원과의 상담
실무종합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보좌
민원서류 보완 등의 지원
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
주요민원별 후견인 명단
연번 | 소속 | 직위 | 연락처 | 민원업무명 |
---|---|---|---|---|
1 | 행정과 | 총무팀장 | 760-5721 | - 민원업무 총괄 - 고충민원 상담 |
2 | 행정과 | 예산팀장 | 760-5741 | - 학원, 공익법인, 학교법인, 중입배정 관련 |
3 | 교육과 | 장학사 | 760-5621 | - 전 · 입학, 고입배정, 검정고시 |
4 | 학교지원센터 | 학교행정지원팀장 | 760-5791 | -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 행위 및 시설해제 심의신청 |